/동프 관련 농담2016.08.14 01:21



구약빠 1번 트랙 내용

"메리와 렌코가 한 바에 들른다. 그곳에서 한 수염난 중년 남성이 닥터 레이턴시 라는 닉네임을 쓰는 것을 보고 놀라는 메리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펜네임이기 때문이었다."

→자신의 이름/연구를 도용한 사기꾼을 보고 깜짝 놀라는 의사나 전문가라 볼 수있다.

구약빠 2번 트랙 내용

"렌코는 이 가게가 밤마다 특별한 사람들이 모여서 독자적인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의견 교류를 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리고 연석박물지가 나왔을때 그 정보를 이곳에 흘려서 이 가게 손님에 한해서는 연석박물지는 유명해진 것 같다. 그 내용을 믿는 자가 있을정도. 그리고 가게 손님들은 연석박물지에 적힌것 같은 체험을 한 것을 이야기하는듯하다"

→ 빠지는 머리칼을 줄이거나 다시 나게 한 경험담을 교류하는 곳으로, 새로운 연구/임상실험 결과가 유명해져 그 내용을 신봉하거나 유사한 방법을 겪었다.


구약빠 5번 트랙 내용

"뱀이다. 뱀. 대량의 뱀이 우글거리고 있었다. 미와산은 뱀이 신이니까 손댈 수 없는 것이겠지."

→ 후에 나오는 거울/환상/사실을 생각해보면 메두사의 뱀 머리칼을 떠올리게 되는데, 대량의 뱀이 우글거린다는 것은 무엇인가? 바로 자고 일어나거나 씻으면 머리칼이 빠져있다는 공포를 의미한다.

 구약빠 6번 트랙 내용

"본적없는 종교가 퍼져있어 시간이 날때마다 기도하고 있었다. 
왜 이상하냐면 빌고있는 대상이 신이나 부처도 아니고 무언가 검은 물체였기 때문이다. 
그것은 누군가의 머리카락이었다. 머리카락교 였던 것이다.
아마도 창시자는 머리카락이 얼마 없었겠지 (웃음)"  
→ 카미髪ー神 말장난으로 볼 수 있는데, 이 구절을 달리 생각해보면 슬슬 아재이고 다망한 신주님이 당신의 머리카락 전선은 후퇴하지 않는 다는 수용 다섯단계의 부정의 단계를 상징하며, 많은 남자들이 머리칼에 매달리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구약빠 7번 트랙 내용

"마치 괴담대회같다. 진위는 알 수 없지만 일단 본인의 불가사의한 체험담이라는 형식."

"렌코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모두 믿고있는 것 같았다."
→ 사기꾼과 그들에게 속아넘어간 이들의 광신적 바넘효과에 넘어가고만 식자층

구약빠 8번 트랙 내용
"메리의 순서가 되어 특이한 체험을 이야기한다. 여자아이라서일까 아니면 다른 세계의 오라가 있어서일까 주변은 조금 웅성이고 있었다. 하지만 메리의 이야기를 들은 그곳에는 묘한 공기가 흐른다. 그것을 닥터 레이턴시라 이름붙은 남자가 지적해준다. 
"그것은 모두 연석박물지에 있는 이야기다. 여기선 자신의 체험담을 말하는게 규칙이다.""
→ 사기꾼이 우물에 독을 타고 있다.

구약빠 9번 트랙 내용
"그러면서 책에 나온 이세계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는 매직 아이템을 입수했다며 손거울을 꺼낸다. 그곳에는 메리의 능력에 의해 다른 세계의 풍경이 비치고 있었다. 미칠듯한 녹음. 연기가 피어오르는 산. 영원히 쓸쓸한 신사. 연석박물지에서 읽었던 그 풍경이다. 술 때문에 감정이 증폭된 것일까, 우는 사람도 있었다."
→ 많은 탈모인들이 매달리는 동양의학에서 말하는 머리칼이 빠지기 쉬운 특징인 머리에 열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머리털이 빠지지 않는 환상적인 예를 비봉구락부가 제시하자 머리털에 민감한 아저씨들이 끝내는 울고 말았다.

구약빠 10번 트랙 내용 중
메리에 따르면 뱀 이야기와 머리카락 이야기는 진짜였던 것 같다.
→신주님의 머리카락 전선의 전략적 후퇴는 부정할 여지 없는 진짜였던 것 같다.

숙취가 남은 메리는 딱잘라 거절했다. + 후기에서의 "신주 : 이번의 테마는 어른의 중2병" 






즉 구약빠는 술을 마심으로서 노화나 탈모를 걱정하는 아재들 모임으로 쁘로빠시아나 흑채, 머리의 열기를 낮추는 한약과 이야기나 머리가 빠지거나 다시 나는 체험을 나누는 일종의 커뮤니티나 술자림의 일화와
 전문가가 보기엔 일부는 효용이 없는걸 신봉하거나 권하는 모양새 
거기에 신주 자신의 머리칼의 전략적 후퇴가 점진적으로 진행중이라 이를 두려워하지만 이를 부정하려는 무의식에서 유래하고 담은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뻥임.


Posted by R.I.P.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무늘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08.16 00:05 [ ADDR : EDIT/ DEL : REPLY ]
  2. 이게머얔

    에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10.31 09:36 [ ADDR : EDIT/ DEL : REPLY ]
  3. 세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11.26 20:12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