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잡담.2015.08.30 21:06

D컵 이상, 매력적인 여성의 가슴, (나를 유혹하는)여성의 가슴 등등 조금씩 달라지는 이 연구결과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헛소문입니다. 이 헛소리는 지어낸 소문이나 망상을 기사로 일삼는 신문이 건위있는 학술지에 실려있다고 주장하며 지어낸 헛소문[각주:1]을 단 한번도 확인해보지 않고 그대로 자기네 신문에 올린 기자들로 인해 15년이 넘는 기간동안 세계 각국에서 꾸준히 살아남은 헛소문입니다.


이 헛소문은 보통 Dr.Karen Weatherby라는 연구자가 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라는 학술지에 기고한 연구내용이라고 하는데요. 분명 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는 실존하며 명망있는 학술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학술지에는 연구자로 지명된 Dr.Karen Weatherby라는 사람이 참여하거나 쓴 논문이나 발표가 등록된 바가 없습니다. Karen이나 Weatherby라는 이름은 실제 인명에 쓰이긴 합니다만, 기자가 권위를 빌려 자신의 헛소리를 믿음직스럽게 만들기 위해 그럴듯한 이름으로 지어낸 것 뿐이죠.


이 헛소문은 미국을 비롯해 많은 나라의 기자들이 조회수를 위해 간간히 기사로 내기도 했고 근래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위시한 SNS을 통해 전파되는 중인데요.



뭐 기분이 좋아질 수도 있겠지만 이는 헛소문이니 농지거리로도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1. 00년 4월이 최초로 추정 [본문으로]
Posted by R.I.P.

댓글을 달아 주세요